소소한 일상... | Posted by Book Hana 2013. 1. 24. 07:10

5 Ways Money Makes You Happy

인터넷에 실린 기사인데 내용이 재미있어 소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지 않아도 좋으니, 먹고 살만큼만 벌고 여유있는 생활을 하고 싶다고들 합니다.

그런 얘기를 들을 때마다 과연 얼만큼 벌어야 먹고 살만큼이 되냐는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미국 사람들 얘기라서 우리랑 딱 맞아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그리고 각자 처한 환경이 다 다를 것이므로 그냥 이런 얘기도 있구나 하는 식으로 가볍게 받아들이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통계수치에 의거한 의견들입니다.


1. Earn Enough

충분할 만큼 벌어라는 얘기인데, 여기에서는 연간 7만5천불을 제시하는군요. 물론 더 벌면 좋겠지만 이 수준보다 더 많이 번다고 해서 더 행복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자녀 교육이나, 빚이 있는 경우 등은 예외이겠지만)


2. Hit the Gym

운동 많이 하라는 얘기입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라... 물론 의료비도 많이 아낄 수 있을 것이고.


3. Invest in Passion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아라는 얘기인데, 생각보다 쉽진 않겠네요. 그래도 자영업자들이 시간에 매여있는 회사원들보다는 훨씬 더 많은 행복감을 느낀다네요.


4. Invest in Leisure

가끔씩 시간을 내어 콘서트나 공연 등을 보라고 합니다. 감상시간이 즐거운 것도 그렇지만 그 기억의 여운이 아주 오래가기 때문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5. Offer Assistant

제가 보기엔 이게 제일 중요할 것 같은데, 다른 이들에게 베풀면서 살라는 것입니다. 물론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것도 필요하지만, 주위의 가까운 친구나 친지들에게 소액이라도 베풀어 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식사를 사거나 커피라도 한잔 사주는 것이겠죠.


새해에는 이러한 것들을 실천해서 조금이나마 더 행복감을 느끼며, 이 팍팍한 이민생활을 헤쳐 나가면 어떨까요?    

 

  


  

   

'소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들레가 미워요 !  (0) 2011.05.13
떠나기 좋은 날 , 떠나보내기 좋은 날  (0) 2009.07.22
새 책 들어 온 날!!!  (0) 2009.06.23
마담홍의 ***  (4) 2009.04.28
봄비는 쌀비다.  (1) 2009.04.14